고교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과학캠프가 열린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한기대)의 E²-반도체 인재양성센터(센터장 정종대 교수)와 입학홍보처(처장 오창헌 교수)는 오는 5월 6~7일 이틀간 한기대에서 ‘2011 전국 고교생 과학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기대 측은 “고교생들에게 과학분야에 대한 사고와 창의력을 길러주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부·과를 선택하도록 안목을 넓혀주며,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과학캠프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대전, 충남·북을 비롯한 전국 인문계 고등학교의 2·3학년이며, 학교장 추천을 받거나 과학 또는 수학 4등급 이상의 성적 자격이 있어야 한다.
이번 대회 프로그램은 ‘인공지능형 로봇 레고 만들기’ 및 ‘솔라셀 제작 실습·체험’이며, 참가 학생들을 위한 ‘하이브리드자동차 및 로봇기술’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댄스 및 풍물 동아리들의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참가 신청은 3월28일부터 한기대 홈페이지(www.kut.ac.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거나 참가신청서를 이메일(shcho91@kut.ac.kr)로 4월17일까지 보내면 된다.
참가비, 실습비, 숙박비 등 모든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기념품과 경품도 제공된다. 대회 첫날 입소시와 둘째날 퇴소시 한기대~천안역·천안아산(KTX)역·천안시외버스터미널간 무료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
문의: ☎560-1011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