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맛있게 드세요.”

김종성 교육감, 연화초등학교 방문

등록일 2011년03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청남도교육청 김종성 교육감이 학교급식 현장을 방문했다.

충청남도교육청 김종성 교육감은 지난 15일 연화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무상급식과 관련한 학부모·교직원의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김 교육감은 지난 15일 배방읍 연화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무상급식과 관련한 학부모·교직원의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이번 방문은 구제역으로 인한 농·축산물 등 식재료비 인상과 공급부족에 대한 학교급식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자 마련됐으며 김 교육감은 학생과 급식에 대한 모니터링, 급식의 질, 만족도, 학교의 어려움 파악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김 교육감은 급식비 절감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올해 전면 도입한 식재료 공동구매 제도, 비대면 전자조달 방식 적용, 초등학교 무상급식 안정적 운영, 지역 생산품 활용, 소외계층의 지원 현황 등도 확인했다.

특히 김 교육감은 이날 연화초 급식실을 찾아 위생복과 위생모를 갖춰 입고 학생들에게 삼치구이를 배식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김 교육감은 “올해 무상급식이 시행되면서 힘든점이 있었지만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해서 즐거웠다”며 “최근 물가 인상으로 급식의 질이 저하되지 않을까 우려했으며 급식의 질 저하를 방지하고자 방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급등하는 물가에 따라 조절식단 편성과 직거래 활성화, 소규모 학교 급식운영비를 식품비로 전환 사용하는 등 식재료 공급 부족과 가격 급등에 탄력적으로 대처하도록 긴급 협의회를 개최했으며 새학기 학교급식 운영 대책을 마련해 각 교육지원청과 일선학교에 시달한 바 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