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도전! 공부왕!’ 발간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전! 공부왕!’은 실천중심의 장학자료이며 이날 협의회에는 온양풍기초 현재규 교장(팀장)와 7명의 교사가 발간위원으로 참여했다.
발간위원들은 2011 주요 업무 역점사업을 기초·기본학습, 누적지도 카드와 연계 추진할 방침이며 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필수 학습 요소 평가(과학) 및 부족 학습 요소 분석지도로 학력 증진의 기반을 마련하고, 또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 교수·학습 평가자료 개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도전! 공부왕!’은 오는 3월 4~6학년을 대상으로 보급되며 보급된 자료는 학년별 평가 자료로 제시될 뿐만 아니라 수업시간 평가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교과 시수 증배시 평가 및 피드백 자료로 활용되며, 개인별 학습 결과 누적 기록을 통해 학년별 학력 분석 후, 추후 지도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안성준 교육장은 “다양한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된 자료인 만큼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규 팀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자료개발 규모 및 평가 자료의 개발 수준 등을 최종 점검하며 마지막까지 자료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에 발간된 ‘도전! 공부왕!’은 국어와 수학 교과자료에 이어 과학 교과의 장학 자료로 기초·기본 학습 요소에 충실한 자료를 확충했으며 학력 카드제를 활용해 학생들의 학력을 증진시키고자하는 목적으로 개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