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성준)은 지난달 25일 대회의실에서 2011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신입생 배정을 실시 했으며, 해당결과는 1월27일 각 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
2011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신입생 배정에 참여한 학부모 엄귀선(여·41·온천동)씨가 직접 추첨에 참여했다. |
신입생 배정은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과 참관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추첨은 학부모 엄귀선(여·41·온천동)씨가 시행했다.
엄귀선씨는 “아들(신재성)이 온양온천초등학교를 졸업할 예정인데 1지망 중학교로 아산중학교를 지원했어요. 추첨도 제가하고 이렇게 지역신문사에 인터뷰도 하니까 행운이 따를 것만 같아요”라며 “이번 배정으로 아들과 제가 원하는 1지망 학교에 배정됐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1지망 학교에 아산중·온양여중이 가장 높아
2011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은 온양학군과 학구 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3241명(남학생 1665명, 여학생 157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온양학군은 온양초 외 15개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가 해당되며 이들은 학군 내 온양중, 온양용화중, 온양여중, 온양신정중, 아산중, 온양한올중 등 6개 중학교에 2지망까지 우선순위를 정해 지망했다. 지망학교가 정원을 넘게 되면 지망순에 따라 컴퓨터 추첨 배정을 하게 된다.
중학교 지망현황으로는 온양중학교 216명과 온양신정중학교 328명(남학생 170명, 여학생 158명), 용화중학교 203명(남학생 107명, 여학생 96명), 한올중학교 183명 등으로 1지망 학교에 전원 배정되며 아산중학교와 온양여자중학교를 지원했던 954명의 학생 중 250여 명의 학생들은 2지망, 3지망, 4지망 순으로 배정될 예정.
한편 인주학구 등 10개 학구에는 인주초 외 23개 초등학교 졸업예정자가 배정되며 특히 2011학년도부터는 설화학구가 신설돼 설화중학교에 연화초, 동방초, 천안쌍정초 졸업예정자가 배정받게 된다.
전입생 및 거주지 이전학생 재배정 안내
중학교를 배정받은 학생 중 타시?도(군)으로 거주지를 이전하는 학생들은 오는 15일부터 22일 오후6시까지 온양학군과 학구로 구분해 재배정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접수는 타 시·군에서 아산으로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과 아산에서 타 시·군으로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 아산 관내 학군, 학구 간 거주지 이전학생에 대해 이뤄진다.
타 시·군에서 아산으로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은 재학 또는 졸업한 초등학교, 해당교육지원청에서 중학교 배정 받으며 배정받은 중학교의 재배정원서, 배정통지서 원본, 이전한 주민등록등본을 재배정원서 접수 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재배정원서는 졸업한 초등학교장 직인과 졸업한 초등학교가 속한 교육지원청교육장의 직인을 받아 제출하면 된다.
아산에서 타 시·군으로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은 거주지 이전하는 관할 교육지원청에 제출관련서류를 문의해야 하고 재배정 신청서는 졸업(재학중인)한 초등학교에서 작성해 초등학교장 직인을 찍은 후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직인을 받아 첨부서류를 포함해 이전한 지역의 해당 교육지원청에 제출해야 한다.
아산 관내에서 학군, 학구 간 거구지 이전학생의 배정과 관련해 학군(온양시내) 거주지 이전은 해당이 안 되며 학구(탕정, 배방, 영인, 음봉, 둔포, 선도, 신창, 인주, 송남, 도고)간의 이전만 해당 된다. 관내 거주지 이전으로 재배정을 원하는 학생은 해당학생이 배정중학교 예비소집일에 재배정통보를 하고 배정통지서 원본,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해 재학 중인 초등학교에서 재배정원서를 작성 후 아산교육지원청 민원실에 접수하면 된다. 원서제출 시 첨부서류는 재배정신청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전 가족이 이주한 주민등록 등본), 배정통지서 원본 1부이다.
재배정 추첨일은 오는 24일 오전10시이며 원서접수 시 점심시간(12시~13시)과,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은 피해서 접수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