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초등학교 신입생 매년 증가

금곡초, 초등학교 예비소집일 시행

등록일 2011년01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초등학교 신입생이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교육지원청 이옥수 주무관에 따르면 관내 초등학교 신입생은 2009년 2815명, 2010년 3127명, 2011년 3314명(예정)으로 매년 200명~300명 가량 증가했다.

이 주무관은 “아산시민이 2009년에는 26만7934이었지만 2010년에는 27만3596명으로 5700명 가까이 늘어났다”며 “아산신도시개발 등으로 유입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19일 금곡초등학교(교장 권오석)에서는 예비소집일이 시행됐다.

이날 금곡초등학교를 찾은 예비 초등학생은 105명. 2009년 88명과 2010년 87명에 비해 20여명 가까이 늘어났다.

금곡초등학교 권오석 교장은 “학교는 선생님과 재미있게 공부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사귀는 곳이다. 초등학교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다”며 “신입생의 학습능력은 부모의 관심도와 비례 한다. 가정에서 아이를 어떻게 지도하고 학습 준비를 얼마나 신경써주느냐에 따라 아이의 학습 태도가 결정 된다”고 밝혔다.

이날 학교를 찾은 학부모 손설아(여·32·온양6동) 씨는 “환석(아들)이가 초등학생이 된다고 하니 믿기지가 않네요. 아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입학준비를 서둘러야 겠어요”라고 말했다.

예비 초등학생 최환석 군이 엄마와 1학년 담임교사 앞에서 한글을 읽고 있다.

 

초등학생 입학준비 이렇게 하세요.

▶규칙적인 생활하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스스로 옷 입기

▶개인위생 지키기: 세면, 화장실사용법, 이 닦기

▶기본 학습 준비하기: 이름 쓰기, 부모님 성함알기, 주소·전화번호 알기, 기본 학용품 준비하기

▶예절 생활하기: 웃어른께 인사먼저하기, 외출·귀가 시 말씀드리기

▶등교하는 길: 친구 사귀기, 군것질 하지 않기, 남을 배려하는 생활하기 등의 지도를 당부했다.

▶학부모는 예비소집일에 받은 가정통신문을 꼼꼼히 읽어본 후 첨부된 서류 등을 오는 3월2일 입학식에 챙겨 가야하며 아이와 함께 입학식에 참여하기 전 반드시 아이의 반을 확인해야 한다.

▶신입생 준비물은 학기가 시작되고 담임교사의 안내 후 구입해서 불필요한 학용품을 사게 되는 낭비를 줄여야 한다. 저학년의 경우 교과서 자체가 워크북 형식으로 돼 있어 공책을 사용하는 경우보다는 교과서를 활용해 수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필수 학용품 선택 요령

▷연필: 연한심 보다는 B, 2B정도의 진한심 구입

▷지우개: 딱딱하고 그림이 많은 지우개보다는 미술용 지우개와 같이 말랑말랑한 것

▷가위: 가위의 끝이 날카롭지 않은 것이 좋으며 왼손잡이의 경우 왼손잡이용 가위를 따로 준비해주면 좋다.

▷필통: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정서적이면서도 안전정적인 일반 플라스틱 필통이나 지퍼가 달려 있는 천으로 된 필통

▷가정통신문·주간학습 용 비닐파일 등.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