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 동학농민혁명사’ 지역맞춤사업 추진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동학농민혁명 130주년 찾아가는 강연 추진

등록일 2024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동학농민혁명 130주년을 기념해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및 시·군 문화원, 관련 시민단체와 지역방문 특강 및 답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역방문 특강 및 답사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추진한 ‘동학농민혁명사 연구사업’ 결과를 지역에 확산하는 사업으로, 2일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동학농민혁명의 개념 이해 △충남 동학농민혁명이야기 △충남 동학농민혁명 참여 인물과 현장 등이다.

충남은 한말 동학농민혁명세력의 한 축을 이루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전라도에 가려져 패전(敗戰)의 현장으로만 인식되는 경향이 있었다. 

도와 연구원은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충남 동학농민혁명사의 전개과정과 역사적 의미에 대해 고증하고, 이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3년간 동학농민혁명사 연구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주요내용은 전문가포럼 개최, 동학농민혁명사 대중서 및 지역교재 발간, 동학전자지도(충남동학여지도 https://cn1894.com/) 구축 등이다.

지역방문 특강 및 답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군 문화원 또는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