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미니인터뷰/“성환배 참맛을 느끼세요”

“성환배 참맛을 느끼세요”

등록일 2003년10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강희 회장(성환청년회의소)▶`성환배 축제 개최를 둘러싼 말들이 많았는데-`그동안 개최 여부가 불투명했던 제9회 성환배축제는 오는 18일(토) 개최될 것이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한때는 넉넉한 예산으로 이틀간 규모있는 행사를 치뤘다. 그러나 올해는 행사규모를 줄이는 대신 내실은 두배로 늘렸다. ▶`이번 축제의 역점행사는 -`생산농민과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성환배를 시중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통해 만나게 된다. 또한 성환읍민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향후 지역특산물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밀려오는 수입개방 압력과 갈수록 악화되는 농업환경에 대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특히 현지 농민들의 고충이 컸는데-`개화기 내내 비가 내려 수정률이 저조했다. 지난 여름엔 비온날이 더 많을 정도로 일조량이 적었다. 그러는 동안 농민들의 애타는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컸다. 그러나 다행히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두고 맑은 날씨가 이어져 맛과 당도가 최고조로 오르고 있다. ▶`축제를 통해 전하고 싶은 말은-`배는 성환지역 경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생존수단이다. 단순한 지역특산물 이상의 의미를 갖는 것이다. 따라서 향토축제로 일컫는 배축제를 성환 주민들의 정서를 담고 그들의 희로애락을 대변하는 지역의 주요 행사로 계승, 발전시키고 싶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