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천안문화재단과 한국일보는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의 ‘천안 K-POP 월드오디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K-POP 오디션은 내부심사 및 1차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올라온 24개팀을 대상으로 현장 본선을 치른다. 현장 본선은 5월23일 국내부, 5월24일 해외부로 2일간 치러지며 5월25일 독립기념관 주무대에서 최종결선 진출 12개팀의 경연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신청은 이번달 22일까지 공식누리집(www.kpop-world.kr)을 통해 온라인접수가 가능하며, 모집부문은 가요, 댄스 등 K-POP 전 분야로 국적, 연령, 인원수 등 참가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심사에는 전 SM아카테미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솔림 솔플러스 프로젝트 대표를 포함해 YG 엔터테인먼트 김승남 프로듀서, RBW 황성진 이사 및 댄스크루 턴즈 리더 송희수 등 7인의 K-POP 전문가가 심사를 맡게 된다.
현장투표를 도입하는 등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방안을 마련했으며, K-POP 오디션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충남도지사 표창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한국일보 및 KOREATIMES 인터뷰와 함께 참여 연예기획사의 우선채용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K-POP 오디션 공식 누리집을 참고해 영상 업로드 및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오디션사무국(☎044-866-3677)에 문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