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일) 천안농고 운동장에서 자전거대행진 행사가 개최된다.
오는 17일 천안농고…코미디언 백남봉씨도 참가
충남도와 범국민자전거생활진흥회 충남지부(회장 김성곤)가 공동으로 오는 17일(일) ‘충남환경사랑 자전거대행진’ 행사를 갖는다.
환경의 날을 기념해 무공해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이용, 천안시가지와 환경시설을 경유하는 이번 행사는 범도민적 환경의식을 제고하고 제82회 전국체전과 안면도 국제꽃박람회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행사다.
오는 17일 오전 8시30분 천안농고 운동장에서 출발, 시가지를 행진하게 되는 이번 행사에는 심대평 충남도지사, 이근영 천안시장을 비롯한 지역 단체장들이 참석 동행할 예정이며, 코미디언 백남봉씨도 특별게스트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T셔츠를 증정하며, 끝까지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자격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이나 일반,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생의 경우 환경체험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
행사를 준비중인 충남자전거생활진흥회 심길섭 사무국장은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제82회 전국체전과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뜻깊은 행사에 주말을 이용한 동아리 모임이나 가족동반 참여로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행진 구간은 천안농고-교보사거리(좌회)-터미널사거리(좌회)-방죽안오거리-구상골사거리·천광주유소-백석농공단지입구(우회)-쓰레기처리장·소각장(견학)-종합운동장을 경유하는 총10㎞ 구간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오는 12일(화)까지 범국민자전거생활진흥회(555-0027)나 천안시청 환경보호과(550-2331)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