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이 되면서 김장을 담그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가 천안지역 이곳저곳에서 있었다. 해마다 진행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올해에도 풍성하게 진행되고 있다.
쌍용100인회(회장 명노경)는 지난 12일 봉명동과 쌍용동 취약계층을 위해 김장김치를 후원했다.
이날 후원된 김장김치는 봉명동과 쌍용동의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총 80가구에 각각 전달됐다.
충남하나센터(센터장 김경준)는 지난 13일 김치나눔 행사를 열고 천안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50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천안시로부터 지원받아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북한이탈주민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봉사단체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 제온’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한미숙)은 13일과 14일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키움지원단 단원 10여 명은 천안시복지재단 지원을 받아 구입한 절임배추 500kg에 직접 준비한 양념재료를 버무려 김장김치를 담갔다. 또 이날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0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주민들의 안부도 살폈다.
불당2동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정이정)는 14일 자생단체와 함께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김장나눔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통장협의회, 행복키움지원단 등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이 담근 김장김치 20kg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동면 새마을남·녀협의회(지도자회장 최범석, 부녀회장 이인숙)도 13일과 14일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30여 명의 새마을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600포기의 배추와 무로 김치를 담갔다.
이번에 담근 김치는 마을 경로당,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돼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14일 이마트 천안터미널점(점장 양도현)은 저소득층을 위해 절임배추 400포기를 신안동(동장 채희권)에 기부했다.
이마트 천안터미널점은 2020년부터 반기별로 간식, 냉방 및 난방 용품, 김장용품 등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고 있으며, 이날 직접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120가구에 전달했다.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동미)은 15일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과 1사1행키 협약기관인 ㈜세창이엔티, 씨유정보통신 임직원 등 30여 명은 홀몸어르신과 한부모가정, 결식아동 등 취약계층 40세대에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온정을 나눴다.
문성동 새마을남·녀협의회(지도자회장 김수호, 부녀회장 이경숙)와 새천안로터리클럽(회장 김영목)은 15일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새마을남·녀협의회와 새천안로터리클럽 회원들은 직접 절이고 담근 김치 350포기를 문성동 내 저소득가정,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60가구에게 전달했다.
한국불교태고종 도광사(주지스님 도공)는 15일 김장김치 130박스를 청룡동(동장 박의용)에 후원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을 위해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문자), 통장협의회(회장 김일랑) 등이 함께 김장을 담갔으며 취약계층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북면 새마을남녀협의회(지도자회장 조영동, 부녀회장 김동년)는 15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새마을 회원과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은 직접 재배한 배추 600포기와 채소 등으로 김치를 담갔으며, 김장김치 250박스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불당1동 새마을남녀협의회(지도자회장 박재현, 부녀회장 정현정)도 이날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남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행복키움지원단 등 모두 60여 명의 자생단체 회원들이 참여했다.
김장김치는 지역 내 독거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와 경로당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기범)와 NH농협은행 천안시지부(지부장 김용문)가 김장김치 400박스를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 후원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단체로, 이날 기탁한 김장김치는 천안시 취약계층과 여성장애인에게 전달됐다.
불당지웰푸르지오봉사단(단장 라나한수지 김)도 이날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병천면(면장 박긍호)에 후원했다.
불당지웰푸르지오봉사단은 천안 불당지웰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들이 지역사회 나눔을 위해 결성한 봉사단으로, 매년 병천면 취약가구를 위해 김장김치를 후원하고 있다. 김치는 건강상의 이유로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고령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16일 한국불교태고종 도광사(주지스님 도공)는 직접 담근 김장김치 50박스를 성정1동(동장 김옥이)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김장김치는 한부모가정, 기초생활보장 수급가정, 독거노인 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다.
17일에는 성정1동 새마을남녀협의회(지도자회장 천우병, 부녀회장 이정순)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 등은
직접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0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안형근)은 17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듬뿍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이날 취약계층 1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17일 천안상록리조트(대표 염태문)는 김장 절임배추 400kg을 수신면(면장 이관희)에 후원했다.
후원한 배추는 18일 진행한 김장김치 담그기에 사용했으며, 김장김치는 수신면 행복키움지원단의 협조를 받아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