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4대중독 예방캠페인’ 진행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 맞아 온·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23년11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알코올·마약·도박·인터넷 등 4대중독 예방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인식 형성을 위해 지난 15일 천안 시외버스터미널과 이마트천안점 일원에서 가상음주체험, 마약 부작용 VR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시는 오는 22일 오프라인 캠페인을 추가로 실시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캠페인으로 4대 중독에 대한 지식을 점검할 수 있는 중독예방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모의고사는 천안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누리집, 인스타그램에 게시돼 있는 전단지 내 큐알(QR)코드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월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지난 10월 중독서포터즈 발대식을 걸쳐 선발된 대학생 중독폐해예방 서포터즈가 함께 참여해 중독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도모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성준모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중독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이므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41-577-8097~8)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