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집 피난안내도 그리기’ 행사

소방청 주최, 응모자 중 100명 추첨해 소화기 증정

등록일 2023년11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1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소방청 주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우리집 안전지킴이 피난안내도(안전맵) 그리기’ 행사를 갖는다.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가족구성원과 함께 ‘우리집 피난안내도’를 그리며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것으로 ▲우리집 도면을 그리고 벽과 창문, 문 등 표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장소를 불꽃으로 표시 ▲소화기나 스프링클러, 감지기, 완강기 등 설치되어 있는 장소를 표시 ▲화재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방법을 화살표로 표시 ▲대피 후 만날 장소를 표시 ▲밖으로 대피하지 못할 경우 대처방법 표시 등(예: 경량칸막이 이용 등)이다.

행사 응모방법은 직접 그린 피난안내도(안전맵)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네이버 폼 QR코드(https://answer.moaform.com/answers/R9lq1d)를 통해 신청하면 오는 12월1일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경품으로 소화기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천안서북소방서는 ‘우리집 피난안내도(안전맵)’를 온 가족이 함께 그려보면 가족구성원들의 화재 경각심이 향상되고 더불어 안전의식이 확산되는 기회로 삼길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