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의회 ‘중국 광둥성·장쑤성’ 방문

인민대표대회와 우호협력 교류, 중국 전기차 기업 및 현대차 공장 등 둘러봐 

등록일 2023년10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23일부터 27일까지 중국 광둥성·장쑤성을 방문, 양 성 인민대표대회와 만나 우호관계를 굳건히 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첫날인 23일에는 광둥성 인민대표대회와의 접견을 통해 양 의회간 우호교류협정 체결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접견은 광둥성 인민대표대회 주임의 공식초청에 따른 첫 방문으로, 충남도의회에서는 조길연 의장 등 11명의 의원이 참석했으며, 광둥성 인민대표대회에서는 장숴푸 부주임을 비롯해 10명의 인민대표가 참석했다. 

양 의회는 경제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앞으로 기관간 우호교류협정 체결을 통해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의 토대를 구축해가기로 했다. 
 

충남도의회는 이날 오후에는 현대자동차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생산공장을 방문해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튿날에는 중국 전기자동차 대표기업인 아이온을 방문했으며, 광저우시 인민대표대회와 별도의 접견시간을 가졌다. 

3일차인 25일에는 장쑤성을 방문, 인민대표대회와 접견을 갖고 그동안 여덟차례에 걸쳐 이루어진 양 지역간 교류협력 추진성과를 반추했다. 양 의회는 코로나19 등으로 다소 소원했던 관계를 복원하고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4일차에는 양저우시를 방문해 인민대표대회와 접견시간을 가졌으며, 최치원 기념관 등 역사문화시설을 시찰했다.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은 “글로컬시대 지방의회간 국제교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절감하던 차에 이번 중국 광둥성 및 장쑤성 방문을 통해 양 지역간 교류 및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고 방문성과를 평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