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미용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바리스타 체험학습’을 가졌다.
12일(목) 천안 동면 ‘마지노 커피’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미용과 1학년 학생 9명과 지도교사 4명이 함께 했으며, 학생들이 졸업 후 고객을 접할 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바리스타 기초역량을 함양할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커피의 기본 이론교육과 함께 핸드드립 실습, 레모네이드 만들기, 자바칩프라프치노 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이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또한 충남도내·외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조리·미용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3일(금)에 진행한 이번 조리·미용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충남도내·외 47개 학교에서 186명의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다.
병천고등학교는 조리와 미용 특성화 고등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소개하고, 조리과, 미용과 4개의 실습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변영우 교장은 “맛과 멋을 창조하는 꿈의 메카, 병천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조리, 미용 분야의 진로를 희망해 진학하는 모든 학생들을 환영하고, 그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는 발걸음에 최선을 다해 동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