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은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의 10월 테마인 ‘언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두정도서관은 일년 열두달 독서와 연계된 다양한 테마프로그램 운영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9월 테마 ‘우리 명절’에 이어 10월에는 ‘언어’를 주제로, 대상별 테마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을 제공하며 평화와 생태 그리고 다양성의 가치를 다룬 그림책 ‘미어캣의 모자’ 원화를 전시한다.
또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옛이야기를 통해 어휘력을 키우는 ‘옛이야기 속 문해력 여행’과 가족이 함께 전통 초롱을 만들어보는 ‘매난국죽 전통초롱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접수는 천안시도서관 누리집(www.cheonan.go.kr/lib.do)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문화행사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두정도서관(☎041-521-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두정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그림책과 블록이 만나 신나는 창의놀이’와 ‘두뇌트레이닝 수학 보드게임’을 운영한다.
‘그림책과 블록이 만나 신나는 창의놀이’는 초등 1~3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다양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관련 주제를 블록으로 만들어보면서 문제해결 능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두뇌트레이닝 수학보드게임’은 초등 3~6학년 어린이들이 수학동화를 함께 읽고, 보드게임으로 연계해 수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미있는 놀이로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5일부터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1-521-39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