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추석을 맞이해 천안시민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중 시설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천안시민의 쉼터로 수많은 방문객이 찾는 태조산공원은 야간경관 조성사업으로 야간에도 잔디광장, 태조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이 꾸며져 있다. 이에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수련관 외부도 개방하고 태조산공원 야간개방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가족들이 태조산에서 쉼을 즐길 수 있도록 태조산산림레포츠시설과 연계해 가족 레포츠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태조산산림레포츠시설은 추석연휴 중 추석 당일(9월29일)과 정기휴일(10월2일)을 제외한 모든 일정 9시~17시까지 정상운영된다. 가족프로그램 신청은 전화(070-4942-6083)로 문의하면 된다.
모둠반찬과 송편 ‘어려운 이웃에 전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방과후아카데미와 광풍중학교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과 26일 추석을 맞아 명절 모둠반찬과 송편을 어려운 이웃에 각각 전달했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명절 모둠반찬을 신안동, 원성1동, 원성2동 행정복지센터에, 또 광풍중학교 방과후아카데미는 풍세면과 광덕면에 각각 송편을 전달했다.
청소년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받는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답하는 의미를 담았다.
윤여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정성어린 마음을 담아 이번 추석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랑에 동참하는 마음과 감사함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