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대백제전 수상멀티미디어쇼’ 펼친다

국내 최초 이동형 수상구조물 및 첨단기술로 스토리텔링

등록일 2023년09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3일에 개막하는 ‘2023 대백제전’의 대표프로그램인 ‘수상멀티미디어쇼’에 미국의 대형공연 및 퍼포먼스 전문 레이저팀이 특별합류한다. 

이번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높은 레이저 연출 등을 포함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연출기법으로 운영된다. 
 


충남 공주시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에는 국내 최초로 이동형 수상 구조물을 선보인다. 공산성 금서루를 모티브로 한 대형구조물이 금강 위에서 전후로 움직이고, 금강교의 워터커튼 및 워터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 맵핑, 조명, 분수, 레이저, 불꽃 등과 어우러져 웅장한 모습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제작돼 사용되는 수중설치조명을 통해 수중에서 빛이 이동하는 아름다운 시각적 연출로 화려한 장관을 연출한다.
 


부여군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레이저, 포그 등 특수장비를 품은 백제문화의 정수인 백제금동대향로가 백제문화단지 백제숲 연못에 자리잡는다. 20m가 넘는 고공에서 연못 수면으로 맵핑을 연출해 관람객들에게 압도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백제금동대향로를 두르고 있는 원형 워터커튼에 미디어 맵핑을 하여 영상과 조명, 소리, 불꽃 등이 어우러지는 종합미디어의 대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9월24일(일)부터 10월8일(일)까지 공주시는 금강신관공원 미르섬에서 19:40, 21:20, 22:00 3회, 부여군은 백제문화단지 백제숲 연못에서 19:50, 21:30 2회 운영된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 공주와 부여에서 열리며 ‘대백제, 세계와 통하다’라는 주제로 9월23일 개막식은 공주에서, 10월9일 폐막식은 부여에서 개최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