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5일, 청년축제 ‘피크타임’이 시작된다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개최… 공연·토크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등록일 2023년09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5일 오후 2시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피크타임 페스티벌’의 화려한 막이 오른다.

청년들이 재능과 끼를 펼치고 소통·공감하는 이번 행사는 충남도와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청년센터와 천안청년센터가 주관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중앙 무대행사는 3부로 나눠 진행한다.

‘얌전한 고양이 부뚜막에 먼저 올라간다’를 주제로 한 1부행사에서는 △비바체(오케스트라) △라뮤지크(재즈밴드) △제이에프비 밴드(재즈) △아리아(치어리딩) △모닛 △빅브로 등 지역 대학생과 청년예술인들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오후 5시부터 진행하는 2부는 ‘하마터면 갓생 살 뻔했다’를 주제로 ‘긍정에너지 엠씨’인 주긍정씨가 사회를 맡고 △귀농 청년창업가 김영웅 △경제재테크 유튜버 김짠부 △에스엔에스 시인 최대호 △노래하는 성우 이용신 △푸드라이터 겸 약사 정재훈 △빵빵이의 일상으로 유명한 웹툰작가 이주용씨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출연해 강연형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오후 7시부터 여는 3부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을 주제로 공연과 대화를 이어간다. 

이 자리에는 △가수 초승 △엄지렐라로 활동중인 온라인콘텐츠 창작자인 개그우먼 엄지윤 △다나카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 △더블류에스지(WSG)워너비 이보람 △쇼미더머니 스타 프로듀셔 겸 가수 자이언티 △스트릿 우먼파이터 아이키&훅 등이 출연, 소통형 공연을 펼친다.

3부 공연 중간에는 김태흠 지사가 주긍정·엄지윤씨와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청년 소통시간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체험부스, 홍보부스, 공모전, 푸드트럭 및 배달픽업존 등을 운영한다.

35개 체험부스에서는 도와 시·군 청년네트워크가 준비한 ‘십오야 오락실’, 천안청년센터 ‘공포체험’, 충남도립대 뷰티케어 체험,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퍼스널컬러 진단’, 피크타임 인생네컷, 천안시 유관기관네트워크 ‘추억의 오락실’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오후 2시부터 펼쳐진다.

13개 홍보부스에서는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중앙청년지원센터 청년정책 소개 및 상담, 충남청년센터 청년정책 아이디어 접수,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청년 도전 지원사업, 충남 4-H 연합회 청년농업 소개 등 각 기관·단체에서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특히 ‘탄소중립 소풍형’으로 진행하는 만큼 ‘용기를 내자’를 컨셉으로 텀블러나 다회용기 등을 준비하면 부스 등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먹거리를 직접 싸오거나 인근 푸드트럭이나 배달픽업존을 이용하면 된다.

또 ‘피크타임’ 4행시 공모전 수상작은 현장투표를 통해 선정하며, 인스타 릴스를 활용한 ‘고막남친 고막여친이 돼줘’ 공모전 결승전은 이날 오후 2∼3시 진행한다.
 


이밖에 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 하나은행 등에서 홍보부스를 마련, 피크닉 의자 배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사전에 ‘0원 티켓’을 받은 경우 오후 2시부터 입장해 사전예매존에 앉을 수 있으며, 현장참가자는 오후 3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오후 4시부터는 사전티켓 배부 여부와 상관없이 동시입장하는 만큼, 0원 티켓 소지자는 오후 4시 이전 입장하는 것이 좋고, 다 찼을 경우 사전예매존 배정이 어려울 수도 있다. 

충남도는 비가 오더라도 시간당 10㎜ 미만일 경우 행사를 정상 진행하는 만큼, 우비를 꼭 준비하고, 주차공간이 협소한 점을 감안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우천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비가림막 시설이 무대 앞쪽에 설치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