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제일고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국비 127억원 확보, 총사업비 364억원 규모의 학교복합시설 유치 

등록일 2023년09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제일고등학교와 조성될 체육관·복합문화센터(하얀 건물) 전경.


천안시(시장 박상돈)와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13일 총사업비 364억원 규모의 천안제일고등학교 학교복합시설사업이 교육부 주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선정돼 국비 12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활용가능한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주민과 학생 대상 교육·문화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고자 이번 사업을 공모했다.

천안제일고등학교 학교복합시설사업은 건축 연면적 7200㎡,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체육관·복합문화센터와 더불어 1만4000㎡ 규모의 명품생태공원과 둘레길 등을 조성해 마을과 학교, 그리고 주민을 잇는 복합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시·천안교육지원청·천안제일고등학교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학교복합시설 추진협의체를 구성했으며, 향후 개최될 교육부·행정안전부 주관 공동투자심사를 내실있게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종덕 천안교육장은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최고의 복합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정선형 천안제일고등학교장은 “학교복합시설이 학생들에게 유용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 사업으로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