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제3캠퍼스’ 조성

역세권 연구개발(R&D)집적지구 충남지식산업센터 내 이전·확장 

등록일 2023년09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충청남도·한국자동차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 제3캠퍼스를 천안·아산 역세권 연구개발(R&D) 집적지구 충남지식산업센터에 조성한다고 14일 밝혔다.

천안아산 강소특구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강소연구개발특구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됐으며, 연차목표보다 연구소 기업등록 180%, 신규창업 140%로 초과달성하는 등 천안아산 지역의 기업성장 및 산업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천안시는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천안·아산 연구개발(R&D) 집적지구 내 충남지식산업센터에 강소특구 제3캠퍼스 조성을 통해 기업입주공간을 확보하고 연구소기업과 창업기업 등의 유치 및 지원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세부시설로는 충남지식산업센터 3층에 강소특구연구센터 1개호와 기업입주공간 5개호를 구성한다. 천안시는 충청남도·한국자동차연구원과 조성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제3캠퍼스 조성은 매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성과평가에서 정성적인 부문인 지자체의 사업참여 의지 및 지원규모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실제 기업 생태계에 순기능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정된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는 국내 유일 자동차 관련 전문생산기술연구소인 한국자동차연구원(기술핵심기관/0.24㎢)을 중심으로 천안아산 연구개발(R&D) 집적지구(천안 불당·아산 탕정)와 천안풍세지구(풍세일반산업단지)를 배후공간(1.08㎢)으로 2021년도부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14개 강소특구 대상 2022년도 성과 연차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역할을 하는 특구”라며, “강소특구 제3캠퍼스 조성을 통해 천안 불당 연구개발(R&D)집적지구 내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연구소기업 및 창업 등 입주공간 마련으로 질적·양적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