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정신건강캠페인 ‘금쪽같은 내청춘’ 개최

12일~21일 천안 소재 대학 6개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23년09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청년의 날(9월16)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천안시 소재 6개 대학에서 청년 마음건강캠페인 ‘금쪽같은 내 청춘’을 진행한다.

청년 우울증 극복, 인식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나사렛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백석·백석문화대학교, 상명대학교, 공주대학교, 호서대학교에서 ▲OX퀴즈 ▲희망나무걸기 ▲정신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신 건강검진 결과 고위험군으로 선별된 청년에게 정신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최근 청년층의 정신건강문제가 주요 사회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 하고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청년들의 스트레스,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청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세 이상 34세 이하 천안시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과 사례관리, 그룹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041-578-9709)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