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억상자’ 기획전 

11월26일까지 석오 이동녕 기념관서 기획전 개최 

등록일 2023년09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사적관리소(이영호 소장)는 국립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관과 공동으로 오는 11월26일까지 석오 이동녕 기념관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억상자’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열린 기억상자 기획전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수립과 활동, 대한민국 정부로 계승, 해방된 조국으로 환국 등 모두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기억상자는 상자마다 축소된 복제유물, 다양한 영상, 미디어를 관람객에게 제공해 임시정부의 역사적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이영호 사적관리소장은 “석오 이동녕 선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대표적인 인물로서 천안시민과 석오 이동녕 기념관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이동녕 선생 관련 교육프로그램, 기획전 등을 주기적으로 마련해 선생의 업적을 널리 홍보하고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석오 이동녕 선생은 천안 목천읍 동리에서 태어나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초대의장, 임시정부 주석으로 활약하며 평생을 조국의 개화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