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3 청년축제 피크타임페스티벌’ 천안개최

15일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청년들의 재능과 끼 만끽, 소통·공감의 장  

등록일 2023년09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4회 청년의 날을 맞이해 오는 15일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2023 청년축제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개최한다. 

충남도와 천안시가 협업해 진행되는 행사로,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재능과 끼를 펼치고 소통·공감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통·피크닉(picnic)형 축제인 이번 행사는 인생의 피크타임(peak time)을 사는 청년들에게 최고의 시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50여 개의 부스, 현장이벤트, 무대공연 등을 운영한다. 별도의 좌석 없이 잔디밭 광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 편의를 위해 10대의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배달음식을 받을 수 있는 구역도 마련된다.

특히 시는 청년이 중심이 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청년작가와 지역대학생과의 협업프로그램, 현장참여이벤트인 ‘청년의 날 대작전’, 체험형 특별프로그램인 ‘공포체험–나를 구해줘’ 등 다채로운 청년맞춤형 참여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천안청년센터 이음에서 활동중인 청년들이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이음페스티벌존 버스킹 무대에서는 천안청년 예술인들의 공연도 펼쳐진다.

주 무대에서는 지역 청년예술인 공연과 각 분야의 멘토가 출연하는 강연형 토크콘서트가 꾸며지며, 이어지는 공연형 토크콘서트에서는 인기가수·개그맨·댄서 등이 출연해 청년들과 함께 공감과 화합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천안 인디뮤직페스티벌’ 종료 



천안시는 지난 9일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인디뮤직 페스티벌 ‘천안 인디뮤직 페스티벌(Music Cloud Festival)’을 진행했다. 

시는 ‘젊은 도시 천안’의 이미지에 걸맞은 인디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노브레인, 육중완밴드 등 인기 인디뮤지션들과 함께 충남음악창작소에서 배출한 지역청소년 5팀, 지역뮤지션 10팀이 함께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축제는 특히 지역뮤지션들에게 인지도를 쌓고 활동무대를 넓힐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주요의미를 뒀다. 또한 비즈매칭데이(Biz-matching day)를 운영해 지역뮤지션과 인디뮤직제작사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날 비즈매칭은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사(Liak) 산하 21개 제작사가 참여한 가운데 20건의 비즈 매칭과 협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져 지역 신진뮤지션들의 활동무대 확장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뮤지션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 홍보존, 뮤직마켓, 포토존 등 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더 높은 수준의 고품격문화도시가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