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종원 신임 충남자치경찰위원장 임명

일선 경찰서장 두루 역임 치안행정 전문가… 생활밀착치안에 집중할 터 

등록일 2023년09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자치경찰위원회 신임위원장에 이종원 충청남도 재향경우회장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위원장은 당진 출신으로, 1983년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경찰간부후보 31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1999년 총경 승진 이후에는 대전 둔산·서부·동부경찰서장, 충남 홍성·천안동남경찰서장, 충남지방경찰청 청문감사관·정보과장·생활안전과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지난 2008년 천안동남경찰서 초대서장으로 임명된 바 있고 퇴직 이후에는 천안 백석대·선문대 외래강사 활동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도는 이 신임위원장이 치안행정 전문가로 도 자치경찰위원회를 이끌어 나아가며, 자치경찰 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신임위원장은 “도민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범죄예방과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안전 등 생활밀착형 치안행정을 구현하는 한편,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이상동기범죄 등 사회불안 해소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신임위원장은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김태흠 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