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청년정책’ 수립중 

5일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3년09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간보고회는 신동헌 부시장과 청년정책 추진사업 부서장·팀장, 청년정책위원, 청년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부서간 토의 및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제1차 천안시 청년정책 기본계획(2019~2023) 기간만료 및 정부의 제2차 청년정책 기본계획(2021~2025)의 수정안(2023.3.29.) 반영과 동시에 천안형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향후 5년간(2024~2028)의 천안시 청년정책의 비전, 전략목표, 정책과제를 수립하는 것을 골자로 추진 중이다.

시는 사회·경제·정책적 환경변화를 바탕으로 천안 청년수요를 반영해 일자리, 교육, 주거, 복지·문화, 참여·권리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포용형·체감형’ 청년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청년정책은 결혼과 출산, 육아의 주요계층인 청년층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제로,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본계획에 담아내야 한다”며, “각 추진부서에서도 청년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정주여건 개선에 더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