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 개최

여성 역량강화 위한 화합의 장 마련, 유공자 표창과 특강 등 

등록일 2023년09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4일 도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제38회 충청남도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1일~7일)을 기념해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기념식, 유공자 표창, 특강, 화합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축하공연과 웃음특강 등 화합한마당을 통해 함께 즐기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성평등 전문가를 초청해 ‘생활 속 평등이 미래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일상생활 속 평등을 실천하는 방법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국립여성사 전시관 운영 △2023 대백제전 등 관광·축제 홍보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지역농산물 판매 등을 준비해 다채로움을 더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2027년까지 500억원을 들여 여성가족플라자를 건립하고 이를 통해 여성의 역량개발과 사회활동 지원을 펼 것”이라면서 “해외 여성단체 교류사업도 확대해 외국 여성단체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좋은 벤치마킹 사례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특히 도는 최근 늘고 있는 ‘묻지마 범죄’로부터 여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서남부권 해바라기센터를 설치·운영하는 등 ‘여성 안심사회, 충남’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위원 위촉률 제고 △충남 여성가족플라자 건립 △충청남도 여성폭력 방지 기본조례 제정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 등 양성평등 정책을 다각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