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운영한다.
독서의 달 행사는 천안시 8개 공공도서관과 14개 공립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하며, 다독자 선정 및 연체자 특별면제행사를 공통으로 진행한다.
시민독서릴레이 아동분야 선정도서 박현숙 작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의 정여울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돼 있다.
특히 독서의 달을 맞아 청수도서관의 K-문학존·청년도서 서가 등 도서대출과 관련한 이벤트를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운영한다. 이밖에도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행사안내 및 자세한 일정은 천안시 도서관 홈페이지 내 문화행사 페이지 또는 천안시 도서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을 참고하면 된다.
천안시도솔도서관 ‘취엄을 잡아라’ 운영
천안시 도솔도서관(관장 이충미)이 ‘취업을 잡(Job)아라!’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나사렛대학교와 도솔도서관의 협력사업인 ‘취업을 잡(Job)아라!’는 청년층 고용지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혜택부터 면접, 입사지원서에 이르기까지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천안시 취업준비청년 15명을 대상으로 천안시청 3층 다목적실에서 10월 첫 주 월, 수, 목, 금 4일간 오후 3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측은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제대로 가공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도서관의 역할이라며, 천안 관내 청년들이 진로를 정하고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했다.
참여신청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www.cheonan.go.kr/lib.do) 또는 전화(☎041-521-3912), 방문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