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의회 ‘아이행복더하기 연구모임’ 회의

연구용역 중간보고 및 3차회의… 조사방법 및 결과 활용방안 논의 

등록일 2023년08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 ‘아이행복 더하기 연구모임(대표 홍성현)’은 22일 천안교육청 상황실에서 부모교육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 및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연구모임에는 대표를 맡고 있는 홍성현 의원(천안1·국민의힘)과 신순옥 의원(비례·국민의힘), 신한철 의원(천안2·국민의힘), 안종혁 의원(천안3·국민의힘), 전호숙 회장(충남사립유치원연합회), 대학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해 수정된 설문문항을 공유하고 차후 진행할 설문조사 방법과 결과를 활용한 연구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연구용역을 맡은 영·유아 에듀케어연구소 이만수 선임연구원은 “부모와 유치원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관의 현 상황을 파악하고 기관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차 회의와 오늘 회의에서 위원들이 낸 의견을 반영해 목적에 맞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성현 의원은 “부모교육은 영유아 시기부터 실질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실질적인 영유아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