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김태흠 지사 “희망과 통합의 미래로 나아가자”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보훈단체 등 참석 

등록일 2023년08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15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열고 나라사랑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와 도내 보훈단체 등 주요 기관·단체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표창, 경축사, 만세삼창, 특별전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지사는 경축사를 통해 “선열들의 치열했던 독립투쟁은 마침내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새 시대를 열어줬다”며 선열과 독립유공자에 대한 한없는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도전과 극복의 역사는 이제 희망과 통합의 미래로 이어져야 할 것”이라면서 “도는 대립과 갈등을 넘어 국민통합의 길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참전명예수당 현실화 △디스플레이·반도체·이차전지분야 기업 투자유치 △국가산단을 통한 인공지능·수소·미래차 등 첨단산업 육성 △석탄화력발전소 폐지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청년농 유입을 위한 스마트팜 육성 및 고령농 연금제 등 대한민국의 번영을 위한 도의 미래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축식에 앞서 김 지사와 간부공무원 등은 내포신도시 보훈공원 충혼탑을 찾아 참배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