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문화환경위, 아산시보건소와 보건정책 간담회

자살예방사업과 모자보건사업 중점으로 활성화 방안 논의

등록일 2023년08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안정근)는 10일 의회동 집행부 대기실에서 아산시보건소 관계자들과 보건정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문화환경위원회 안정근 위원장, 박효진 부위원장, 이기애 위원, 김미성 위원과 아산시보건소 소장을 비롯한 직원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아산시보건소 중점사업인 자살예방사업과 모자보건사업에 대한 담당 팀장들의 사업설명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은 사업추진에 따른 애로사항과 개선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정신보건업무 과중에 따른 조직 개편 방안 ▲정신질환 치료자의 집중 관리 및 지원 ▲소외된 40~50대 중장년층에 대한 우울증 치료 등 지원 방안 모색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년고독사, 마약 등 청년 정신 건강 치유 대책 마련 ▲현저히 낮은 자연분만율에 대한 제도적 개선 대책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안정근 위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산시민들의 건강을 꼼꼼히 챙겨주시는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한 사항이 앞으로 아산시 보건정책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