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와 1사1그룹홈의 ‘행복소통간담회’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방안 모색, 유기적 협력 다짐 

등록일 2023년08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1사1그룹홈 후원자 모임(3대 회장 이경희)’과 행복소통간담회를 가졌다.

‘1사1그룹홈’은 천안의 여성기업 대표와 아동그룹홈의 일대일 결연으로 물적·정서적 후원서비스를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6년 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16명의 회원이 그룹홈 아동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모였다. 

회원들은 생필품, 간식후원,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등 각 결연시설을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8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할 방안을 모색하고 하반기 사회공헌활동에 있어 천안시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이경희 회장(케이원보안시스템 대표)은 “회원들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후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사회적 참여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사1그룹홈 후원자모임 ‘기부챌린지 연어이 동참’ 



천안시가 추진하는 ‘함께걷고, 기부하쥬’ 기부챌린지에 1사1그룹홈 후원자모임이 연이어 동참하고 있다.

천안시는 7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한 ‘1사1그룹홈 간담회’에서 여성기업인 5명이 기부챌린지 참여약정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천안시와 천안시복지재단은 지난 5월부터 캠페인의 하나로 걷쥬앱을 활용한 기부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기부챌린지는 기부를 희망하는 기업이 있으면 걷쥬앱에 챌린지를 개설하고,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이 기업에서 약정한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기업이 천안시복지재단에 취약계층 아동지원금으로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번에 참여약정서를 전달한 기업은 성일상사(대표 강미정), 민영공조시스템(대표 김영숙), 갤러리YS(대표 박향순), 세무법인 광화문(대표 이기자), ㈜디지털(대표 이은영)이다.

기업들은 챌린지 참여자들이 달성해야 하는 목표걸음수와 달성시 기부할 금액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시에 전달했다.

‘1사1그룹홈’은 ㈜한국커리어잡스가 지난 5월 챌린지 1호로 참여를 시작해 ㈜사임당화장품 천안지사 등 6개 기업에서 릴레이로 참가하고 있다. 

걷기를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자 하는 시민은 핸드폰에서 ‘걷쥬’앱을 설치하고 매주 월요일 오픈되는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