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에코밸리산단 산업단지계획 심의안건 상정

동부바이오산단, 천안제5산단과 연계해 천안발전 기대  

등록일 2023년08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동면 일원에서 추진중인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이 63개의 관계기관(부서) 인허가 협의를 모두 마치고 충청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를 앞두고 있다.

천안 에코밸리 산단은 2020년 5월 충청남도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반영돼 지난 2021년 11월 천안시에 산업단지계획 승인신청서를 제출했다. 이후 올해까지 농지전용, 재해영향평가 등 주요 인허가 협의를 완료했고 지난달 환경부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끝으로 모든 협의 절차가 마무리됐다.

현재는 마지막 단계인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위해 충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준비, 지난 7월26일 심의안건을 상정했으며, 계획 일정대로 진행되면 내달 내 심의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이번 실시된 심의위원회에서 에코밸리 산단계획에 대한 큰 의견이나 문제점이 없으면 올해 내로 산단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면적 34만9000㎡에 131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5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단을 조성하며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에코밸리 산단을 동부바이오 산단, 천안제5산단과 연계해 동부지역 천안시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 에코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동부지역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가 예상된다”며, “인근 산업단지인 제5산단, 동부바이오 산단과 연계해 천안시만의 산업클러스터 구축으로 천안시 전체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