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선 천안 부성1동장이 오는 8일까지 부임 첫 일정으로 26개소의 경로당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폭염대비 방법을 안내했다.
황 동장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폭염대비 방법을 안내하고 밀폐된 공간에서의 에어컨 사용 등으로 감기와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는 만큼 실내 환기와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또 경로당 내 시설물과 물품들을 점검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병욱 노인회 분회장은 “부임 첫날 바쁜 일정에 경로당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황재선 동장은 “폭염으로 어르신들이 실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모두가 행복한 부성1동이 되도록 현장 중심, 열린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중부환경, 취약계층 여름나기물품 전달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학규)은 3일 중부환경(대표이사 김상진)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철 에너지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과 1사1행키 결연을 맺은 중부환경이 매달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추진됐으며, 행복키움지원단은 선풍기, 쿨매트 등을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황재선 부성1동장과 정학규 단장, 김상진 대표이사는 더위에 지친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김상진 대표이사는 “부성1동 이웃을 위한 나눔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폭염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재선 동장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 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부성1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