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1사·1행복키움지원단 ‘25호 결연’ 체결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 혜강병원, 문성동 협약… 관내 복지 인적·물적구성 확대 

등록일 2023년06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31개 읍면동중에 25번째.’
 

▲ 이명진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장, 이응천 혜강병원이사장, 정은숙 문성동장이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는 28일 취약계층을 돕는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에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과 혜강병원, 문성동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명진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장, 이응천 혜강병원이사장, 정은숙 문성동장은 25호 1사·1행복키움지원단 협약을 체결했다.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은 읍면동 지역보호체계를 담당하는 행복키움지원단의 인적구성 한계 극복 및 물적자원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을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과 연계한다.

문성동과 협약을 체결한 의료법인혜강의료재단 혜강병원은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등 전문성 있는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기업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1사·1행복키움지원단이 25호 결연을 맺게 됐다”며, “31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의 결연을 완료해 복지안전망 구축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