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천흥사지보물기행’으로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6조에 근거해 일정 기준에 따라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심사하고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제2800A10A-11519호’로 인증을 획득한 천흥사지보물기행은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관 확립과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알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천안시 성거읍에 위치한 ‘천흥사지’ 지역을 탐방하고 직접 사적지에 대한 설명을 듣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역사교육을 시작으로 △천흥사지 5층석탑 관람 △천흥사지 당간지주 관람 △역사기행기록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참가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윤여숭 관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이 있듯이 지역의 역사를 아는 것은 청소년에게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청소년들이 역사를 배우고 선조들의 지혜를 습득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41-566-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