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21일 시청 대회의실, 지역중심 안정적인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 필요

등록일 2023년07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가 주최하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천안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천안시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21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 진로체험 수요증가 및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역사회 중심의 안정적인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하였다.

토론회는 천안시의회 유영진 복지문화위원장이 좌장을 맡아서 진행했다.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김범준 센터장이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진로교육의 흐름과 방향’에 대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이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각각 주제발표에 나섰다. 또한 천안가람초등학교 남승경 교장, 천성중학교 임석영 교사, 천안부성중학교 이성현 학부모회장, 청소년대표 도효림 학생, 천안진로교육멘토단 강진숙 멘토 등 총 5명의 토론자가 의견을 냈다. 

토론내용은 △ 천안시 초등·중등 진로체험 활동사례와 개선 및 보완방안, △ 학부모·학생·체험처가 바라는 진로체험의 방향 등을 논의했으며, 이와 함께 의미있는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기반의 제도적 조례제정의 필요성도 논의했다.

유영진 복지문화위원장은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활성화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안정적인 진로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지역단위의 제도적 근거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