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영실과학관은 여름방학‧휴가 기간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먼저, 항공우주연구원이 제작한 누리호 발사 임무 시뮬레이터 체험 전시물이 장영실과학관 야외광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누리호 발사 임무 시뮬레이터 체험은 발사체/발사대 시스템, 레인지 시스템, 비행안전 시스템. 발사통제 시스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험자가 각 임무를 수행하여 누리호의 발사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체험자에게는 누리호 발사 임무 체험 완료 기념사진도 증정된다.
이번 행사는 7월18일부터 8월6일까지 20일간 운영될 예정(월요일 휴관 제외)으로 △1일 6회, △회당 4팀, △팀당 최대 3명씩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은 사전에 예약한 경우에만 체험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장영실과학관 누리집(http://www.jyss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7월23일 장영실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과 과학공작실에서 ‘장영실과학관 12주년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행사는 △창의수학교실, △창의융합교실,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 등으로 구성되며, 행운의 추첨함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된다.
창의수학‧융합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수업으로 거미 블록과 아이큐 퍼즐, 3D 펜을 이용하여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으며,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은 응급상황 대처 방법 교육 등이 진행된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전시콘텐츠를 마련하여 과학관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