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의회,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개최

정책공유 지방의회 강조, GTX-C 천안연장 유치결의문 채택

등록일 2023년07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는 7일 의회동 3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제117차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주관으로 열린 이날 정례회에는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아산시의원들과 충남도 시군의회 의장, 박경귀 아산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아산시 홍보영상물 시청, 정도희 협의회장의 개회사, 김희영 의장과 박경귀 시장의 환영사, 안건 심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례회 안건으로 제안된 △GTX-C 천안연장 유치 결의문 채택의 건 △결원 된 임원 선출의 건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채택의 건 등을 원안채택했으며, 충남의정봉사대상은 아산시의회 이기애 부의장이 수상했다.

정례회를 개최한 김희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아름다운 아산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의 좋은 기억으로 다음에 다시 찾아주시길 바란다”면서, “충남 발전을 위한 지역 현안 및 정책을 공유함으로써 균형 있는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 발전과 시·군 의회 간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매월 지자체별 순회 개최되며 9월에는 공주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