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가 11일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 워크숍을 진행했다.
2023 천안 K-컬처박람회는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에서 글로벌 한류 문화를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K-POP 콘서트, 커버댄스, OST 주제공연, K-ICT 드론 불꽃 판타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 30여 명이 참석한 워크숍은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의 대내외 홍보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서포터즈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누리소통망(SNS)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서포터즈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는 오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K-컬처박람회 행사를 온·오프라인에서 소개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컬처박람회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폴킴’과 ‘태권크리’는 K-컬처 홍보대사
천안시는 11일 독립기념관에서 가수 ‘폴킴’과 태권도 퍼포먼스팀 ‘태권크리’를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시는 홍보대사들의 다양한 활동으로 천안 K-컬처박람회 방문객 유치는 물론 박람회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더 나아가 천안시 위상을 높이기 위해 가수 폴킴과 태권도 퍼포먼스팀 태권크리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안정적인 가창력과 따뜻한 음색을 바탕으로 전 세대에 걸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폴킴(본명 김태형)은 ‘안녕’,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며 방송, 콘서트, 대학교 축제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태권크리(TAEKWONCRE)는 소통누리망(SNS)에서 2000만명이 넘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태권도 기반 크리에이터가 모인 팀이다. 제대로 된 태권도를 전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해 결성했다는 태권크리는 태권도의 예술적이고 다채로운 모습을 널리 알리고 있다.
앞으로 폴킴과 태권크리는 2023 천안 K-컬처박람회에 더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한류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주요 행사와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에 위촉된 아이돌그룹 에이티즈도 활발하게 박람회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람회 홍보SNS 개설운영중
천안시는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홍보를 위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 누리소통망서비스(SNS) 계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박람회 주요이슈나 정보를 이미지화해 가독성이 좋고 전파력이 높은 정보전달형 콘텐츠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짧고 간결한 영상, 비주얼 콘텐츠 등을 제작해 각 계정에 게시할 예정이다.
콘텐츠는 박람회 기간(8.11~8.15)동안 진행되는 K-패션쇼, 뮤지컬, 케이팝 커버댄스, K-OST 콘서트, K-ICT 드론 불꽃판타지,미디어파사드 등 프로그램과 박람회 관련소식을 주로 다룬다.
또 누리소통망서비스(SNS) 홍보이벤트도 진행해 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기로 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관광객들에게도 박람회 개최의 중요성을 알리고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각 채널에 영문 버전 콘텐츠도 함께 게재한다는 계획이다.
각 채널에서 ‘천안 K-컬처박람회’를 검색하면 손쉽게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홍보 누리소통망서비스(SNS)에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