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전국시·도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정부지원 촉구

충청권 4개 시·도의회가 제안한 건의안 채택… 충청권 통합 및 발돋움할 기회

등록일 2023년06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027년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의장협의회는 21일 대구에서 열린 2023년 제5차 임시회에서 충남도의회 등 충청권 4개 시·도가 제안한 ‘2027년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정부지원 촉구건의안’을 채택했다. 

충남을 비롯한 대전·세종·충북 등 충청권 4개 시·도는 지난해 11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개최지로 선정됐으며, 이번 대회는 충청권의 첫 글로벌 메가 이벤트로 전 세계에 충청권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충청권 4개 시·도, 560만 충청인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2조700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1만여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충청권 시·도의회는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대회 마케팅 및 홍보방안, 시민협력체계 구축 등 협력 및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이번 대회는 충청권 메가시티 완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충청권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의 의미를 갖고 있다”며 “대한민국과 세계의 중심으로 발돋움하는 전환점이 될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