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형 엠(M)버스 ‘천안 남서울대 운행시작’

아산·천안과 협의해 노선추가, 남서울대 학생·교직원 교통편의 증진 기대 

등록일 2023년06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가 아산시, 천안시와 협의를 거쳐 충남형 엠(M)버스 노선에 남서울대 정류소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노선확대는 수요분석 및 천안지역 대학과의 소통을 통해 이뤄졌으며, 남서울대 정류소는 지난 16일부터 본격 운행하고 있다.

도는 지난 5월2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충남형 엠(M)버스의 이용 활성화 및 이용객 편의증진을 위해 이용률을 분석하고 추가노선을 신설하고 있다.

앞으로 도는 천안지역 5개 대학과 협의하고 이용현황 정보분석, 민원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버스노선과 운행시간을 꾸준히 보완할 방침이다.

장기적으로는 천안에서 서울 강남역·남부터미널을 연결하는 시외버스 노선, 대전권 및 대도시권 광역급행노선 등도 신설해 교통수요에 대응하고 이용객이 늘어날 수 있도록 편리하고 다양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남서울대 정류소 추가로 충남형 엠(M)버스 이용객이 40여 명에서 100여 명으로 증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남서울대측도 그간 학교에서 수도권으로 가는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했던 상황에서 엠버스 노선이 들어오면서 교통편의성이 크게 좋아진 것에 환영하는 입장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