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거읍주민자치회 ‘작은음악회’ 열어
천안 성거읍 주민자치회(회장 정선화)가 17일 성거읍 천흥리 소재 카페에서 ‘성거읍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음악회’를 열었다.
성거읍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민들에게 여가·문화생활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자치회와 주민간 소통창구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회는 사물놀이, 민요, 플루트, 통기타 연주공연 등으로 이뤄졌으며 이중 일부 공연은 성거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풍물교실과 통기타교실 수강생들이 함께해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정선화 회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일상을 위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석진 성거읍장은 “주민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제9회 동면 주민화합한마당’ 개최
동면 주민들의 마을축제인 ‘제9회 동면 주민화합한마당’이 17일 5년만에 천동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동면주민화합한마당 추진위원회 주최로 열린 주민화합한마당에는 마을주민과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죽계1리 마을주민들의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부 명랑운동회, 2부 노래자랑이 진행되며 주민화합을 다졌으며, 푸짐한 경품까지 지급돼 주민들의 흥을 한껏 돋웠다.
이재헌·주호응 동면주민화합한마당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5년만에 개최되는 의미있는 행사인 만큼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호 동면장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고 면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흥겨움을 나누는 소통과 화합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