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연구모임 ‘도시공원 우수사례지 1박2일’

‘천안시 맞춤형 도시공원 만들기’ 의원 연구모임 김영한 대표위원을 비롯한 유영진, 권오중, 김철환, 김행금, 배성민, 유수희 소속위원

등록일 2023년06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 ‘천안시 맞춤형 도시공원 만들기’ 의원 연구모임(대표 김영한)이 유영진, 권오중, 김철환, 김행금, 배성민, 유수희 소속위원과 12일과 13일 1박2일간 일정으로 도시공원 우수사례 비교견학을 위해 인천광역시와 수원특례시를 방문했다.

인천광역시 및 수원특례시는 거점공원 조성 및 공원특성화를 통해 다양한 체험 및 문화,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시공원을 조성하고 있다. 연구모임에서는 이러한 선진사례 견학을 통해 천안시 도시공원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연구모임은 송도 IFEZ홍보관 및 인천시설공단 송도공원사업단을 방문해 주요공원 현황 및 관리방안을 살펴봤다. 이후 송도센트럴파크 및 해돋이공원을 방문한 연구모임은 장미원, 조형물, 휴식공간, 어린이놀이시설 등 천안시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보고, 또한 행정안전부 선정 우수 어린이놀이터 및 수원 어린이교통공원을 방문해 공원특성화 방안을 검토했다. 

김영한 대표의원은 “천안시 도시공원은 지금까지 양적 확대에 치중해 조성했을 뿐”이라 지적하고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우리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등 질적으로 향상된 공원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