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 

등록일 2023년06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의장 정도희)는 15일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꿈누리대공연장에서 의회 초청 ‘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천안시의원, 연합회 및 어린이집 원장, 관계부서 직원들이 모여 천안시 영·유아 보육의 선진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농어촌 등 취약지역 추가인건비 지원확대 ▲천안시 거주 외국인 영아 보육료 지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시기 고려 ▲천안시 공원 영유아 생태교육장 필요 ▲천안시 관리동 어린이집 임대료 현실화 ▲체험학습 증가에 따른 체험비 현실화 등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정도희 의장은 “영유아의 안전을 보호하고 밝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밤낮없이 애써주시는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클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와 관계부서도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무엇보다도 보육교사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전문가와의 상담 또는 연수와 같은 힐링 프로그램이 보다 확대되길 바라고 최근 서울에서 활발하게 논의 중인 교사 1인당 아동수를 줄여야 한다는 논의에 적극 찬성한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