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보훈가족 ‘어울림마당’ 개최

16일 유관순체육관에서 호국보훈정신 되새기며 보훈가족 화합 도모 

등록일 2023년06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16일 유관순체육관에서 ‘천안시 보훈가족 초청 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부터 열린 보훈가족 초청 어울림마당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보훈가족의 화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보훈단체협의회(회장 서장원)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에서는 지역가수 김나윤, 홍인정, 이미숙, 김지후를 비롯해 초청가수 진성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보훈가족 8명의 노래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했다.

서장원 보훈단체협의회장은 “보훈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보훈가족의 화합으로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보훈가족분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행사를 열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격에 맞는 보훈정책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애국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호국영령 예우 강화, 그리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친화 보훈공원을 새롭게 조성했다. 시민을 위한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기념비를 공원 상단에 재배치하고 전쟁터에서 공은 세운 무공수훈자의 공적비를 설치해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