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2023년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3회기 ‘청소년환경예술제’ 행사를 17일 신방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환경 그림대회를 1부에서 진행하며, 다양한 환경 관련 부스체험 ‘환경놀이터’를 2부에서 운영한다. 폐도서 활용작품 만들기, 양말목 키트만들기, 커피클레이 키링 만들기, 재생종이밴드 만들기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또 천안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무대’ 사업과 연계해 시립예술단, 가족마술쇼 등 환경예술제 공연도 열린다. 관객들은 돗자리를 활용해 잔디밭에 앉아서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청소년환경예술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041-900-0776)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누리소통망(SNS)을 참고하면 된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몽골-한국 청소년교류’ 참가자모집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18일 진행하는 몽골-한국 청소년 국가간 교류활동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지구를 위해 그린(Green) 이. 유(Earth Youth)’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교류활동은 충남 17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하는 몽골대표 청소년과 충남청소년들은 18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한국간식 만들기, 태조산산림레포츠 체험, 청소년동아리 관람 등 상호교류활동에 참여한다. 신청방법은 네이버폼(https://naver.me/FOhO3SHf)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윤여숭 관장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몽골 청소년과 충남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041-566-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