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노인학대 예방은 주변의 따스한 관심으로부터 

천안동남경찰서, 14일 신방체육관 게이트볼장에서 어르신 100여명 대상 교육 

등록일 2023년06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동남경찰서(서장 김보상)는 14일 오후 2시부터 신방체육관 게이트볼장에서 천안시게이트볼연합회(회장 문술주)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노인학대가 배우자를 비롯한 친족이 대다수를 차지해 쉽게 묵인되고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며, 주변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를 유도해 학대로부터 노인을 보호해야 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특히 노인학대의 개념과 유형, 신고방법 등 노인학대 발생시 피해노인에게 범죄행위임을 인식시키고, 형사·보호사건 절차와 대처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학대피해를 당한 노인과 노인학대로 의심되는 사례가 있으면 누구든지 112 또는 노인보호전문기관 1577-1389로 신고할 수 있으며, 노인학대 신고 앱인 ‘나비새김’을 통해 모바일 신고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노인학대신고가 접수되면 학대예방 경찰관(APO)과 노인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이 협업해 학대피해노인을 위한 피해자 상담을 비롯한 의료·법률·쉼터 입소 등 피해회복을 위한 보호·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동남경찰서는 노인학대 예방·근절 추진기간을 맞아 노인학대 인식개선 및 신고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전개, 피해어르신 예방을 통한 안전노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