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양보는 없다'

천안시 건축사회, 천안가온회, 입장면과 ㈜씨카코리아

등록일 2023년06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관내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여러 업체가 나섰다. 

천안시건축사회는 성정동 소재 한부모가정집을 도왔고, 천안가온회는 동면 독거노인 가구를 찾았다. 또한 입장면과 ㈜씨카코리아는 입장면 저소득어르신 2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나섰다. 
 

천안시건축사회 ‘한부모가정 집수리에 도움’
 

천안시건축사회(회장 김장래)는 5일 성정동 소재 한부모가정인 윤씨네 도배, 장판, 싱크대를 교체하고 청소를 도왔다.

이 사업은 주거취약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천안시건축사회는 2021년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후원금 전달 및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매년 진행 중이다. 

도움을 받은 이번 미취학 자녀가 있는 한부모가구는 이웃의 도움을 받아 무상으로 집에서 거주하고 있으나 수리할 곳이 많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했다. 

10일간의 공사기간 다직종 전문가들로 구성된 건축사회회원들은 재능기부로 전체적인 리모델링 공사뿐만 아니라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전자제품을 지원하는 등 7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투입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물했다.

김장래 천안시건축사회 회장은 “깨끗하게 수리된 집을 보니 보람차다”며 “앞으로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감사를 전하며 “천안시도 사각지대에 있는 주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자원을 연계해 복지서비스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천안가온회 ‘동면 독거노인에 주거환경개선 봉사’
 

6일 천안 가온회(회장 조성희)가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벌였다. 

가온회 회원 10여 명은 이른 더위 속에서도 어르신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도배, 주거공간 내·외부 청소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조성희 회장은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호 동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에 애써주신 천안 가온회에 감사드린다”며 “면에서도 지역주민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입장면과 ㈜씨카코리아 ‘2가구 주건환경개선사업’
 

입장면(면장 임익렬)은 9일 ㈜씨카코리아와 함께 저소득어르신 2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가졌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비영리법인인 (사)함께하는 한숲의 기업연계를 통해 씨카코리아(주)가 후원 및 봉사를 맡게 되면서 추진됐다. 

임익렬 면장은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 가구였는데, 개선된 주거환경을 보시며 많이 기뻐하실 것 같다”고 전했다. 

씨카코리아(주)는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외국계 기업으로 몰탈, 실리콘 등 다양한 건설용, 공업용 화학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