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6월1일부터 ‘번영로 3·4차로 교통통제’

천안시, 북부신규산단 조성 관련 용수 및 폐수관로 설치로 6개월간 통제 

등록일 2023년05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북부지역 신규조성 산업단지의 원활한 공업용수 공급 및 폐수처리를 위해 번영로 구간 관로공사를 추진함에 따라 6월1일부터 3·4차선 도로를 순차적으로 통제한다고 밝혔다.

시는 신규산업단지로 성환읍 일원 북부BIT일반산업단지와 직산읍 일원에 테크노파크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산단은 2024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각각 100% 및 83% 분양 완료됐다.

신규산업단지의 공업용수 공급과 폐수의 처리는 기존 시설의 가동률 제고를 위해 천안제3일반산업단지 배수지와 공공폐수처리시설을 연계해 공급 및 처리하기로 했다. 이에 기반시설지원 사업인 공업용수 및 폐수관로 매설공사를 2022년 10월 착공하고 오는 6월1일부터는 번영로 구간에 관로를 설치한다. 

관로 설치에 따라 서북경찰서와의 협의를 통해 6월1일부터 6개월간 제2일반산업단지 진입삼거리부터 제3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까지 약 3.2km의 구간을 네 개로 나눠 3·4차선 도로를 200m씩 순차적으로 통제할 예정이다. 공사 시간대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시는 6월1일부터 착공을 위해 번영로 인근에 공사안내 현수막과 공사안내판 등의 설치해 시민들에게 사전홍보했다.

시는 공사시간, 교통통제구간, 장비반입시간 등을 준수해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