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우리신협 성성본점이 25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걷쥬 앱을 활용한 기부챌린지에 참여한다는 약정서를 천안시에 전달했다.
참여약정서에는 오는 6월24일까지 천안시민과 함께 1억보의 목표걸음을 달성하면 300만원을 기부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걷쥬 앱 챌린지 참여자들의 걸음수가 모여 목표걸음을 달성하면 기부자가 천안시 복지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챌린지 2호로 참여한 천안우리신협 성성본점은 그동안 소상공인 지원 어부바플랜 사업,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하는 ‘신협 행복한 집 프로젝트’, 지역아동센터 지원 신협 어부바멘토링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천안시가 천안시복지재단과 손잡고 추진하는 이번 기부 챌린지는 취약계층 아동의 권리보장을 위해 진행 중인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캠페인의 하나이다. 성성본점은 지난해에도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에 동참해 1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지난 19일 챌린지 1호로 참여한 ㈜한국커리어잡스 기부챌린지는 시작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2600여 명이 참여하면서 하루만에 100만보 목표걸음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영순 천안우리신협 이사장은 “천안시가 특별한 방법으로 아동의 꿈을 지원한다는 소식에 기꺼이 기부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신협 조합원도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걷쥬 앱에서 ‘천안우리신협과 천안시민이 함께 걷고, 기부하쥬’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